전자정보팀의 주 이용대상인 교수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전자정보팀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만족도와 요구도를 조사하여, 팀 서비스의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중요한 도구로 활용하고 더 나아가 이용자의 요구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다음은 설문조사 결과 내용입니다.

(1) 설문대상 : 재직 및 재학중인 교수, 대학원생 전체를 대상. 
                   
총 171명 응답

(2) 설문방법 : 웹방식(도서관홈페이지)

(3) 기간 : 2009년 5월 15일 ~ 6월 19일 (35일간 실시)


조사 분석한 내용을 정리하면,
설문조사는 남자 56명, 여자 115명으로 총 171명이 참여하였다.
신분별로는 교수가 48명,  석사과정 대학원생 109명, 박사과정 대학원생이 14명이 었다.  

전자정보팀의 서비스 이용1주일에 1-3회 이용자가 44.4%, 1개월에 1-3회 23.4%, 1학기에 1-3회 12.3%, 거의이용안함 5.3%으로, 이용자 절반이상이 1개월에 몇차례는 이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연구지원서비스, 원문복사/상호대차서비스, 학술정보이용교육, 목차복사제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서비스별로 만족도 평균을 보면, 

연구지원/학술자료제공서비스 4.13, 목차복사제공서비스 4.01, 학술정보교육 4.21,
원문복사/상호대차서비스 4.09, 종합적인 서비스 만족도는 4.04로,
이용자들이 가장 만족해하는 서비스는 학술정보이용교육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기술형으로 작성된 전자정보팀에 기대하는 서비스와 건의사항은 아래와 같이 분류하였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설문조사를 토대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