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 section of a person holding a pile of books

도서관 서비스 - 원문복사 서비스 / 상호대차 서비스란?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지 않은 자료(전자자원 포함)에 대해 타 대학 도서관에 복사 및 상호대차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문복사 서비스 및 상호대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 상호대차서비스 신청방법 - 1)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문복사 및 상호대차 서비스를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신청화면을 통해 정보를 입력하면 타 대학도서관으로 자료 요청을 합니다.

원문복사서비스 / 상호대차서비스 신청방법 - 2) 타 대학 도서관 자료를 검색하여 직접 신청

KERIS, NDSL 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검색한 후 이용자가 소장기관에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기관 승인된 이용자에 한하며 신청 후 관리자 승인 필요)

!!!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문복사, 상호대차 서비스 신청시 꼭 알아 두세요 !!!

- 우리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의 경우 신청이 승인되지 않습니다.
- 저널 원문복사의 경우 자료 검색에서 전자저널 소장정보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교수님 및 대학원생의 경우 해외 원문 복사 신청시 비용 지원이 있습니다.
  (기간이 제한적이므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여부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 복사 요금은 자료 소장기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50원~70원)
- KERIS, NDSL에서 이용자가 직접 자료 검색하여 신청하는 경우 관리자 승인을 받아야 해당 기관으로 신청이 들어갑니다.
- 원문복사, 상호대차 신청 자료는 도서관 정기간행물실에서 수령합니다.
- 상호대차 도서의 경우 연체할 경우 연체료가 발생합니다. (1일 500원)


+ Recent posts